월세 보증금 대출 어디로 가능한가요?

Q
질문
워낙 신용이 낮아서 은행에 대출신청했는데 매번 거절되네요.

어쩔수 없이 월세 보증금 대출을 알아 봐야 하는데 가능한곳 있을까요?

4대보험 가입 되어 있구요. 월세 보증금으로 500만원 필요한데..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려요.

A.답변

2가지 상품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장점은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로 대출을 받아 주말 공휴일에도 바로 집주인에게 송금이 가능합니다. 또한 불필요한 상품 가입을 강요받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예적금 가입, 급여계좌, 각종 자금이체, 카드 실적 등을 내세워 우대금리를 주는 것들이죠.

서류제출도 매우 간편합니다. 자신의 스마트폰 공인인증서을 이용하여 서류 제출이 가능하며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이미지 촬영으로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좀더 자세한 카카오뱅크 전월세 보증금대출 알아볼께요.

대출한도 : 2억 2200만원

수도권(서울,인천,경기) 임차보증금의 경우 4억원 이하, 이외 지역은 4억원 이하일 경우 카뱅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등기부등본상 구분 등기된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 주택이 대출대상입니다. 보증금의 최대 80%까지 금액상 2.22억원이 대출한도 입니다.

서류를 제출하기 전에 미리 대출한도 및 대출금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2%후반대에서 4%대 대출금리가 제시되고 있죠. 이사할 곳의 계약정보와 재직정보를 통해 조회가 가능하며 이후 필요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대출기간 : 전월세 계약 만료일

필요서류 : 직장/소득확인서, 임대차계약서

카카오뱅크 전월세대출 이후 계약 만료일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임대차계약 연장시나 이사할 경우에도 특별한 결격 사유가 없다면 대출 기한 연장이 가능합니다. 서류제출가능시간은 기억해두세요.

평일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며 토요일의 경우 저녁 7시까지 서류제출이 가능합니다. 공휴일 및 일요일은 신청은 가능하지만 제출 자체가 불가합니다.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일 1개월 전부터 15일 이전까지 신청가능한 시기도 체크해두세요.

우리은행 위비 전세자금대출조건

대출대상 : 근로소득자

모바일은행인 위비뱅크로 가능한 전세자금대출은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근로자를 대출대상으로 합니다. 만약 3개월 이하 재직자거나 무소득 무직자라면 1500만원 이하 소액대출만 가능합니다.

임차보증금은 서울에서는 5억원 이하, 지방 주택은 3억원 이하여야 대출진행이 가능합니다. 단, 외국인, 휴직자, 소득 및 재직 증명이 어려운 분, 프리랜서 등은 대출이 불가합니다.

대상주택 : 아파트, 단독, 연립, 다세대/다가구

위비전세자금대출은 위와 같은 주택 전세계약시 임대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경우에만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린주택의 경우는 1/2이상이 주택이어야 하고 오피스텔은 주거용이라도 대상 주택에서 제외됩니다.

대출한도 : 최대 2억 2200만원

금액상 대출한도는 최대 2.22억원입니다. 구체적으로 임차보증금의 80%로 주택금융공사 보증한도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됩니다. 만약 우리은행 및 타은행 대출 및 현금서비스가 있다면 그만큼 대출한도가 차감됩니다. 고정금리 및 변동금리가 가능한 위비전세대출은 3%대에서 4%대 금리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 1년~2년

위비전세대출은 2년 이내 대출기간 동안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에 원금 전액을 일시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대출기간 종료일은 임대차 게약 종료일과 같아야 합니다.

전세대출은 임대차계약서상 주민등록전입일과 잔금지급일 중 빠른 날부터 3개월 이내 신청가능합니다. 대출실행일은 신청일 포함 10영업일 이후부터 30일 이내로 선택할 수 있으니 본인 스케줄에 따라 날짜 잘 선정하시면 되겠습니다.




C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