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을 통한 채무통합 사례입니다. (생계자금 1200만원 승인사례)

안녕하세요. 서민을 아껴주는 따뜻한 금융 세이브론 입니다.

아침부터 소복소복 눈이 소리도 없이 내리고 있습니다. 한해를 시작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2월이 절반넘게 지나가 버렸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고객님은 고금리 대출을 3건(유*저축은행400만원:23.6%, 고*저축은행500만원:23.5%, 산**니300만원:24%) 이용중으로  저금리로 채무통합 하기 위해 세이브론으로 문의 주셨습니다.

고객님의 연소득액은 2000만원정도이며 4대보험 가입고객님으로 재직기간은 5개월입니다.

고객님은 월 급여에서 적지 않은 금액을 대출금을 갚아 나가는데 사용하고 있는 상황으로 항상 생활비가 부족하다보니 다른 고금리 사금융을 또 다시 써야 하는 악순환을 반복하고 계셨는데요. 우연히 상황을 알게된 지인의 소개로 대환을 위해 세이브론에 상담전화를 주셨습니다.


햇살론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듯이 정부에서 저소득 저신용인 서민들을 위해서 7~9%대의 저금리로 생계자금 최대 1500만원, 대환자금 최대 2000만원으로 총 300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입니다. 서민금융 진흥원에서 신청 금액의 90%까지 보증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저렴한 금리로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상환기간은 최대 60개월로 월 상환액의 부담을 낮추었으며 중도상환수수료나 취급수수료가 없고 원금균등방식으로 이자가 저렴한 상환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연 소득액은 3500만원 이하로 신용등급에 무관하며 재직기간 또한 3개월 이상으로 햇살론 자격조건에 해당했습니다. 다행이 연체없이 대출금을 상환하고 있어 진행에 크게 문제가 없었습니다. 고객님께는 햇살론 생계자금을 통한 고금리대출 직접상환을 안내해드렸습니다.


가조회결과 생계자금으로 1200만원 가승인되어 서류준비(신분증지참, 통장앞면사본, 등본, 초본)를 안내해드렸습니다.


기존에 햇살론은 4~5일 정도 소요되었는데요. 하나저축은행 햇살론은 고객님 자서만 하시면 그 다음날 승인, 입금되는 방식으로 테블릿피씨로 사진전송 후 사본심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가승인 다음날 회사근처에서 계약서 작성을 요청하셔서 무료방문자서 서비스를 제공해드렸으며 계약서 작성 후 다음날 승인되어 고객님 통장으로 햇살론 생계자금이 입금되었습니다.


햇살론 보증수수료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 설명드리겠습니다. 햇살론은 정부에서 90%를 보증해주는 정부보증부 대출상품으로 소정의 보증수수료가 차감된후 입금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설명 드리면 햇살론 1000만원을 대출 받는 경우 90%인 900만원에 대해서 3년인 경우 2%의 보증수수료가 계산되므로 1000만원에서 18만원이 차감되어 입금되게 됩니다.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 것 같습니다.


햇살론을 진행하실때는 본인이 상담 받는 곳이 어떤 곳인지 확실히 확인 후에 대출을 진행하시는 것이 안전하며 또한 어떤 금융기관도 대출권유 전화를 하지 않습니다. 더욱이 선수수료, 공증비, 신용관리비, 전산작업비, 보증인비를 요구하는 곳에서 대출을 진행하실 경우 사기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 당부드립니다.


고금리 대출을 받기 전에 정부지원서민대출이 가능한지 우선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접수처 세이브론에서 햇살론 승인사례를 전해드렸습니다. 







C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