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민을 아껴주는 따뜻한 금융 세이브론입니다.

지난해 가계대출 규모의 증가로 금융당국은 대출규제를 2금융권까지 확대하겠다는 방침을 내세웠고 올해 하반기까지 2금융권에 확대적용한다는 방침인데요. 가계대출을 억죄려는 정부와 금융당국의 움직임으로 오히려 신용등급이 낮은 저신용자들은 일련의 흐름에 부정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낮은 신용등급으로 1금융권 대출 이용이 어려워 상대적으로 금리가 높은 2금융권을 이용해왔지만 DSR을 비롯한 가계대출규제가 확대되면 이마저도 어려워 대출이 시급한 차주들은 더욱 고금리인 3금융권으로 이동할 것이란 예상이 지배적이기 때문인데요.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햇살론과 같은 정부정책자금과 중금리대출인 사잇돌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햇살론 이용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승인사례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소개해드릴 사례는 생계자금 1100만원, 사잇돌대출 590만원 승인사례입니다.
고객님은 부천소재의 식당체인점에 작년 10월월 입사하여 4대보험은 작년 12월부터 적용되고 있으며 실수령액은 월 200정도 입니다. 부채내역을 살펴보면 캐피탈500, 카드론 2건 800만원, 대부에서 300만원으로 약 1600만원의 고금리 부채를 이용중이었습니다. 러*앤캐*에서 사용중인 대출금은 연24%로 이자만 납부하고 있는 상황이었는데요.

고객님의 현재 상황이 이러하다 보니 급여를 받아 납입금을 내고 나면 생활비를 충당하기도 빠듯하여 많이 힘들어하셨는데요. 생활비가 부족하다보니 직장인 신용대출을 알아보시던 중 햇살론을 접하게 되셨다고 하셨습니다.

햇살론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으신 상태에서 햇살론을 접하시고 세이브론 상담센터로 상담을 주셔서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햇살론 생계자금에 대해서 설명을 들으시면서 처음부터 햇살론을 이용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서 많이 안타까워 하셨습니다.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대출은 연 20%이상의 대출로 대환대출이 가능하지만 소득대비 부채비율이 높아 대환대출은 진행이 어려워 생계자금과 부족한 자금은 사잇돌로 진행하기로 상담후 조회에 들어갔습니다. 간단한 가조회결과 햇살론은 재단6등급으로 1100만원 9.13% 로 사잇돌590만원 15.7%로 진행이 가능하여  서류준비 안내드리고 바로 접수 진행했습니다.

사잇돌은 다음날 오전 입금되었고 햇살론은 2일 뒤 고객님의 통장으로 입금되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햇살론 생계자금과 사잇돌로 높은 금리의 대출상품들을 모두 정리하시고 약간의 필요자금도 마련하실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저금리 서민대출인 햇살론을 잘 활용한다면 20%가 넘는 고금리 대출금을 연 10% 이내의 낮은 금리로 대환대출 또는 신규로 생계자금 마련이 가능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서민대출인 햇살론은 바꿔드림론처럼 대환대출이 가능하면서도 새희망홀씨론처럼 신규로 생계자금의 지원이 가능하여 자금용도가 제한되어 있는 타 서민대출에 비해서 특히 효과적인 서민대출 정책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햇살론은 연 7~9%대 금리로 최대 3,000만원까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대환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 생계자금 한도는 최대 1500만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상환기간 또한 최장 60개월로 그 기간이 길어 월상환금 부담을 대폭 낮추 수 있다는 점 기억해 두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생계 및 대환자금이나 추가대출이 필요한 경우 우선적으로 햇살론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금융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1877-7191로 연락주세요. 세이브론은 고객님의 보다 나은 행복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봄처럼 따뜻한 마음으로 삶의 여유를 찾으시기 바라며 이번 사례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