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지원상품인 햇살론

  • fincross 

최근 정부에서 진원중인 서민금융지원상품인 햇살론, 미소금융,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사잇돌2 대출에 대해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고 있다.

먼저 햇살론 자금지원종류는 사업운영자금, 창업자금, 대환자금, 생계자금, 긴급생계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대출자격조건은 연 소득 4,500만원 이하(신용등급 6등급 이하)의 서민 또는 연 소득 3,500만원 이하(신용등급 무관)의 서민들에게 해당한다. 햇살론 생계자금은 최대 1,500만원까지 가능하며 햇살론 대환자금은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해 햇살론 생계자금과 햇살론 대환자금을 합쳐 연 8% ~ 9%(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의 저금리로 최대 3,000만원 이용할 수 있는 서민대출상품이다.

햇살론 상환방법은 3년 또는 5년 매월 원금 균등분할상환이며 햇살론 연체이율은 햇살론 대출금리 3%으로 서민금융진흥원에 납부하는 보증료, 자서대행수수료 외 별도의 부대비용은 발생하지 않는다.

사잇돌2 대출은 햇살론 사용여부와 상관없이 동시에 신청 가능한 서민금융 중금리대출상품으로 햇살론 이용 중 추가대출이 필요하다면 가능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도 방법이다.

사잇돌2 중금리대출은 금융의 중간범위에 놓여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었던 서민들을 위해 금융위원회, SCI서울보증, 저축은행 중앙회와 연계하여 만든 저축은행 중금리 보증대출 상품이다. 신용등급 1~8등급 사이 5개월 이상 재직중인 연소득 1,500만원 이상의 급여소득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금리는 최저 10.6%에서 최고 19.6%로(17.01일기준) 최대 2000만원 한도에서 신용과 소득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대출기간은 12개월 이상 60개월 이내이며 연체이율은 대출금리 12%이다.

출처 : 업코리아(http://www.upkorea.ne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