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DGB대구은행 ‘비상금대출’

핀테크 전문기업 ‘핀크’가 DGB대구은행과 함께 급할 때 낮은 금리와 높은 한도로 간편하게 빌릴 수 있는 ‘핀크 비상금 대출’ 서비스를 출시

비상금 대출서비스는 상환능력이 있어도 사회초년생이거나 금융거래 정보 부족 등으로 신용등급이 낮아 1금융권 대출을 받지 못하는 신 파일러(Thin-filer)들이 좋은 조건으로 대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DGB-핀크 비상금대출’은 나이스평가정보의 신용등급(CB등급) 8등급 이상인 만 20세 이상 핀크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만기일시상환 방식 기준 최대 300만원 범위에서 대출 심사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3.14% 수준이다.

또 24시간 365일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대출한도 및 금리를 바로 조회할 수 있으며 대출 약정 때 별도의 공인인증서 없이 지문인증(생체인증)으로 대체가 가능하다.

핀크 비상금 대출은 만기 일시상환 방식과 마이너스통장 방식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금리가 높게 측정되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에도 만기 일시상환 방식과 동일한 대출 금리를 적용하고 중도상환 수수료를 없애 이용자 편의를 높이고 부담은 줄였다.

해당 상품은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언제든지 대출한도 및 금리를 조회할 수 있고, 대출 약정 시 별도의 공인인증서 없이 생체인증으로 약정이 가능하다. 또 만기일시상환 방식과 필요할 때 찾아 쓰는 마이너스통장 방식 중 택일이 가능하다.




C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