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자와 신용회복자도 이용가능한 정부지원 대출상품

신복위 채무조정 6개월 이상 성실상환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특례보증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햇살론17은 2019년 9월 에 출시된 고금리 대안자금입니다. 국민행복기금의 100% 보증서로 은행에서 진행하는 대출상품입니다.

700만원까지는 은행에서 보증심사+은행자체심사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구요 700만원 초과 최대 1400만원까지 “특례보증”으로 대출을 받으려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서 보증서를 먼저 발급 받은 후에 은행을 방문해서 진행을 하면 됩니다.

개인회생 신용회복자 신청자격

*대상자는 개인회생 변제금을 미납없이 6회차 이상 납입 하신 분이 대상입니다.

*법원 변제수행납입증명원 또는 신한은행 개인채무회생변제금 입금내역(도장 찍힌 것-원본)을 발급 받아서 센터 방문

*온라인 대출은 불가

*만약 회생채권에 바꿔드림론,안전망대출 등 국민행복기금 관련 대출이나 채무가 있었다면 진행은 불가하다고 합니다(다시 한 번 확인해 보세요)

*기타 서류(소득서류,재직서류)도 챙겨서 가세요,신분증은 필수구요

만약 미납이 있다면 미납분을 완납 한 후에 서류를 발급해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회생채권에 바꿔드림론이나 안전망대출만 없으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특례보증이므로 반드시 센터를 먼저 방문해야 합니다.

*법원 변제수행납입증명원(6회자 이상 납입 증명 필요)


*소득확인서류 및 재직확인 서류,신분증

■ 햇살론17의 기본자격은 확인

*연봉 3500만원 이하는 등급과 무관하게 진행가능

*연봉 3500만원~4500만원원 이하는 6~10등급만 가능

*연봉 4500만원 초과는 대출 불가

*재직 3개월 이상(1~3개월은 특례보증대상,센터방문)

*대출한도는 700만원, 특례보증시 최대 1400만원

*대출금리 연 17.9%(성실상환자,상환기간에 따라서 매년 이자율 인하)

*직장인,자영업자,사대보험미가입자,현금수령자 가능

*특례보증대상자는 센터를 방문해서 보증서를 발급받아서(문자로 옴) 은행방문

특별한 사유가 없는한 개인회생자도 조건만 충족하면 승인이 난다고 하니까 가까운 센터를 검색해서 통화 후 방문해 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Author: fincr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