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비상금대출,또잇 간편대출 자격조건

수협 비상금대출(또잇 간편대출) 자격조건

오늘 소개할 간편대출 상품은 수협은행의 또잇(it)간편대출입니다. 수협비상금대출 또는 토스비상금대출로도 불리는데요… 이 상품에 대한 설명과 자격조건 및 직접 사용하고 있는 후기글을 간단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수협 비상금대출?토스 비상금대출?   

수협은행에서 진행가능한 또잇 간편대출을 수협 비상금대출이라고 부르는데 토스라는 금융전문 플랫폼 회사와 제휴를 맺어서 더 쉽고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수협 앱을 깔고 바로 진행을 하거나 토스앱에서 대출을 진행하는 것 모두 동일한 결과가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수협은행 상품입니다. 2금융권인 지역수협(단위수협)과 혼동하지 마세요

*수협은행에서는 계좌를 먼저 개설해야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앱에서는 계좌 개설없이 우선 가능여부부터 간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을 토스앱에서 진행을 하라고 말씀드리는 이유는 가능한지 여부를 쉽고 간편하게 확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된다고 하면 그 때 안내에 따라서 계좌를 개설하고 마이너스 통장을 만드시면 됩니다.

비슷한 상품

핀크라는 앱에서 진행하는 비상금대출이 있는데 이것은 대구은행과 제휴를 맺은 간편대출로 토스(수협)와 차이점은 핀크는 대구은행에서 직접 진행하는 것과 상환방식에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상품에 대한 상세한 비교는 글 마지막에 연결해 둔 내용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수협 비상금대출(토스 비상금대출)=또잇 간편대출 자격조건   

자격은 매우 간단합니다. 다만 비슷한 조건으로 진행가능한 핀크 비상금(대구은행)보다 조금 까다롭기는 합니다.

*대출한도-300만원 단일한도(되면 300만원, 안되면 0원)-마이너스통장 방식의 대출


*대출기간-1년(1년 단위 연장, 최장 3년까지 연장가능)

*대출금리-최저 연 3.29%~(변동금리 2019년 12월 17일 기준)

*대출대상-본인명의로 된 신용카드를 소유하고 있는 분

*소득이 있는 개인, 만 19세 이상

*신용등급 5등급 이내

무서류,무방문 간편대출이라서 일체의 서류제출은 없기 때문에 소득은 신용평가사의 추정소득을 기준으로 하는 듯 합니다.

참고로 카카오뱅크 비상금이나 토스 비상금은 신용등급 8등급 이내로 진행이 가능하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수협 비상금은 조금 더 까다로운 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수협 비상금대출 후기, 다른 간편대출 정보   

기존에 대출이 꽤 많았는데 전부 1금융권 대출이고 신용등급도 2등급,3등급으로 양호해서 쉽게 300만원 개설이 되었습니다.(금리는 4.9%)

예전에 카드론이 있고 3등급, 4등급 이던 시절에는 부결이 되었는데 부채를 좀 줄이니까 대출이 되네요.. 은근까다롭지만 금리가 나쁘지 않아서 이용해 보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는 5.9%, 핀크 비상금은 4.8%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7.9%가 나와서 실행하지 않았구요….

직접 진행을 해보니까 토스앱에서 너무 쉽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앱의 오류 때문에 며칠 기다려야 했지만 진행자체는 정말 쉽고 간편했습니다.

토스가 원래 송금앱으로 유명했기 때문에 마이너스통장에서 돈을 빼쓰는 일은 더욱 쉬웠구요.

현재 출시되어 있는 간편대출은 꽤 많습니다(무직자 기준) 그런데 각 상품별로 심사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대출은 되고 또 어떤 대출은 안됩니다.

결과는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일단 조회를 해보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됩니다.


Author: fin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