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 우대조건

부동산규제로 주택담보대출의 문이 더욱더 좁아졌습니다.

추가정책으로  9억원 이상의 고가주택은 대출이 막혔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은 시중은행에서 받을 수 있으며 정부에서 규제한 LTV, DTI에 따라 최대한도가 제한됩니다.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의 금리 및 우대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신한은행이 주거래은행이며 주택담보대출을 받으려는 경우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대출대상

본인 소유의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하는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 소득증빙이 가능한 개인이어야 합니다.

한도

기본적으로 주택 시세의 70%까지 가능하나 투기지역 등 규제대상 구역은 40%까지 가능합니다.

2주택 이상은 대출이 불가하며, 시세 15억원 초과하는 경우 역시 대출 불가합니다. 개인의 소득대비 대출비율(DTI) 역시 고려대상으로 소득이 낮으면 대출 한도가 줄어듭니다. 수도권 지역은 LTV 40%, DTI 40%로 보면 됩니다.

대출 기간

10년~30년으로 10년 6개월부터 월 또는 연단위로 지정 가능합니다. 거치기간은 최대 10년 범위내에 대출기간의 1/3까지 월단위로 지정 가능합니다.

금리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입니다. 대출금액 2억원, 대출기간 30년, 신용등급 1등급을 대상으로 한 적용금리 입니다.

금리는 5년 변동금리과 6개월 변동 금리를 선택할 수 있는데, 5년 변동금리(금융채 5년)가 최저 2.85%로 더 낮습니다.

고정금리가 더 낮은 추세이기에 고정금리 5년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른 금융사와 금리비교 해보았습니다. 고정금리 방식입니다.

다른 은행의 경우 최저금리가 2.4~2.6%으로 적용되는데 반해서 신한은행은 조금 높은 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9억원 주택을 LTV 40% 적용해서 3억 6천만원을 10년 대출할 경우 원리금분할상환방식으로 매월 3,469,544원을 상환해야 합니다.

우대금리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우대금리는 최대 1.0%p 까지입니다. 상세금리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신한카드를 매월 50만원 이상 사용하고, 급여계좌로 사용하고 있으면 0.9%p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신한카드를 쓰고 신한은행이 주거래 은행이면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하는 것이 낮은 금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해약금

중간중간 여유자금이 생기면 월 상환금액 외에 추가로 상환해도됩니다. 대출 후 3년이 초과되면 중도상환해약금이 면제되지만 3년 이내인 경우 해약금이 발생합니다. 중도상환해약금률은 고정금리대출 1.4%, 변동금리대출 1.2% 입니다.

신청방법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신청은 영업점 방문 또는 인터넷, 모바일로도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경우에는 필요서류를 사진으로 찍이서 송부해도 됩니다. 필요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신분증
  • 등기필증 또는 분양계약서
  •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심사 통과되고 계약을 맺기위해서는 영업점에 방문해야합니다.

Author: fin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