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7 개인회생이나 신용회복 중에도 이용할 수 있나요?

[box title=”신용회복중 햇살론 17승인” box_color=”#6b6f6a”]현재 개인회생 신용회복중입니다.
햇살론17 개인회생이나 신용회복 중에도 이용할 수 있나요?[/box]



네, 다음과 같은 경우에 가능합니다.

법원의 개인회생이나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을 통해 6개월 이상(6회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다음의 서류를 확인 후 특례보증으로 보증서를 발급해 줍니다.

  • 법원 개인회생 : 법원 변제수행 납입증명원 (미납 없이 총 6회 이상 납입 증명서 필요)
  • 신용회복위원회(신복위) : 채무변제 상환 내역 확인서 (총 6회 이상 납입 증명 필요)

특례보증으로 진행하면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하며, 신용보증 승인접수증을 가지고 은행에 방문해야만 합니다.


다만, 개인회생이나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채권에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 소액대출이 존재하면 보증서 발급이 불가합니다.

만약 미납이 있다면 미납분을 완납 한 후에 서류를 발급해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회생채권에 바꿔드림론이나 안전망대출만 없으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는한 개인회생자도 조건만 충족하면 승인이 난다고 하니까 가까운 센터를 검색해서 통화 후 방문해 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현재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중인 분들이 550만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대환용도로는 550만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현재 어디에도 추가대출이 안되는 분들이 추가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까지 감안하면 정말 쓸만한 서민대출이 오랫만에 나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장 개인회생자 6회차 납입이면 대부업체도 까다롭게 구는 상황이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정말 실제상황에 꼭 필요한 대출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Author: fincr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