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 비상금대출 시중은행 BEST5상품들 알아두기

언제부터인가 비상금대출이라는 단어가 익숙해 졌습니다.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가 출법 하면서 취급상품중에 비상금대출이 인기를 얻으면서 다른 은행들도 비슷한 상품을 하나둘 내놓고 있습니다.

이용 자격이나 한도등이 비슷하나 조금씩 차이가 있기도 하는데요. 시중은행에 취급하고 있는 비상금 대출 모두 살펴 보겠습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누구나, 전국 어디서나, 24시간 365일 언제든 간편하게 신청과 실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디지털 금융상품이다.
직업, 소득 중심의 전통적인 대출의 평가 기준에서 벗어나 신용등급만으로도 1년 만기(최장 10년까지 연장 가능), 최대 3백만원까지 마이너스통장(한도대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직업과 소득이 있는 손님들은 물론 소득 증빙이 어려운 주부, 사회 초년생, 영세 자영업자 등 다양한 손님들이 생활 속 소액 결제가 필요할 때, 서류 준비 없이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90초면 한도 조회, 2분이면 대출 실행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비상급대출

필요한 만큼 부담 없이 돈을 빌릴 수 있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입니다.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만 가지고 있다면 쉽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답니다.
복잡한 서류도 필요 없고 휴대폰 본인인증 한 번이면 끝이에요!

비상금대출은 필요한 만큼만 소액으로 빌려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비상금입니다.
기존 대출 방식의 복잡한 서류나 지점 방문 없이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만 있으면 가능하며,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신용 등급 조회 후 바로 비상금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체는 물론, 체크카드로 ATM에서 출금하거나 온/오프 결제를 통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답니다.

외부 신용등급(CB) 1~8등급 사이의 연체 등 대출거절 사유가 없는 고객이라면 신청 가능하며, 소액 마이너스 통장대출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상금대출은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이고, 대출한도 및 금리는 신용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우리은행,우리 비상금대출


소득정보가 없거나 금융거래이력 부족 등의 사유로 은행권 대출이 어려웠던 고객들도 신규 가능한 상품입니다.
직업 소득에 관계 없이 통신정보를 활용한 신개념 비상금 대출입니다.
신용평가시 은행·카드사 등에서 제공하는 금융정보 중심의 전통적 평가방식에서 벗어나, 통신 3사(SKT, KT, LGU+)에서 제공하는 휴대전화 기기정보·요금납부 내역·소액결제 내역 등을 바탕으로 신용평가사에서 산정한 통신사 신용등급(Tele-Score)을 활용하는 방식입니다.

대출한도는 통신사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300만원이며, 1년 만기 마이너스통장(한도대출)으로만 취급되며,통신사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0.50% 포인트까지 우대됩니다.

DGB-핀크 비상금대출

핀크 앱으로 신청 및 약정할 수 있는 ‘DGB-핀크 비상금대출’은 365일·24시간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대출한도 및 금리를 바로 조회할 수 있으며, 대출 약정 시에도 별도의 공인인증서 없이 지문(생체)인증으로 약정이 가능한 편리한 상품이다.
만기일시상환 방식과 필요할 때 찾아 쓰는 마이너스통장 방식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어 이용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NICE평가정보(주)의 CB등급이 8등급 이내인 만 20세 이상 핀크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대출한도는 최대 3백만원(만기일시상환방식 기준) 범위 내에서 대출심사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농협,올원 비상금대출

직업이나 소득,금융거래실적 정보 없이도 통신정보로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한 모바일 전용 ‘올원 비상금대출’이다.

소득증빙서류나 금융거래실적 등 금융데이터 중심 신용평가에서 벗어나 통신 3사(SKT, KT, LG U+)의 휴대전화 기기정보, 요금납부내역 등을 바탕으로 신용평가사에서 산출하는 ‘통신등급’을 대출심사에 활용한다.

이 상품은 통신등급이 1~9등급인 만 19세 이상 학생, 주부, 사회초년생 등 누구나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NH스마트뱅킹 앱에서 24시간 언제나 3분 내로 한도 조회와 대출실행이 가능하다. 내년 1월부터는 올원뱅크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한도는 통신등급에 따라 최대 300만원이다.
최소 50만원부터 10만원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다.
중도상환 해약금 없어 여윳돈이 있으면 언제든 상환할 수 있다.

Author: fincr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