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환 나에게 적합한 상품 확인

대환 나에게 적합한 상품 확인

대환 나에게 적합한 상품 확인

본인의 상환능력보다 과도하게 대출을 받는 것은 연체 및 신용등급의 하락, 파산 등과 같은 돌이킬 수 없는 문제들을 낳을 수 있습니다.

대출금액이 클수록 최종 상환액이 수백, 수천만원이 차이 나기도 하니까요. 신용대출의 경우 협의를 통해 금리를 낮추는 ‘금리인하요구권’이 이쓴데요. 은행에서 처음 제시한 금리보다 저렴한 금리를 제안하는 것이죠. 5천만원을 6.5% 금리로 빌릴 때와 6.2% 금리로 빌리는 것은 다르다. 고정금리를 적용할지, 변동금리를 적용할지도 스스로 판단하세요.

제2금융권의 햇살론

신용등급과 소득수준이 낮은 서민들을 위한 정부의 정책대출상품이다.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을 해주어 저축은행, 농협, 수협, 신협,새마을 금고 등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연소득이 2,500만원 이하이면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대출이 되며, 4천만원 이하일 경우와 6등급이하의 신용등급자가 대출을 받을 수 있다. 금리는 8~13% 이다.

대출 잘 알아 보는 순서
대출을싸게 ,잘받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자
신용등급에 끼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알아 봐야 한다

2, 3, 4번을 점프하고 5, 6번의 기관을 먼저 이용하면 절대로 안 된다는 사실!

1. 제1금융권 은행 – 신용대출, 새희망홀씨, 담보 기타 (담보는 예,적금담보 포함)

2. P2P 금융 대출

3. 보험사 약관대출, 보험담보대출 등

4. 제2금융권 캐피털, 저축 – 햇살론, 사잇돌

5. 후순위 저축은행 대출

6. 제 4 금융(대부업)

위의 사항을 염두에 두고 대출을 알아 본다면 보다 낮은 금리의 상품으로 받을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