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는
과중한 채무와 신용문제로 고통받는 채무자의 신용회복과 경제적 재기를 지원합니다.
1:1 심층상담을 통해 신용과 채무문제를 진단하고 본인이 처한 상황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상담방법

전화상담
신용회복위원회 고객만족부(콜센터)를 통해 채무문제 상담 및 지원제도에 대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평일) 9:00 ~ 18:00
※ 기타 이용안내

점심시간은 교대근무로 전화응대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고객정보(전화번호)를 바탕으로 이전에 문의한 상담내역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상담품질 향상을 위하여 상담사 연결 후에는 통화내용이 녹음됩니다.
상담전화 : 1600-5500

방문상담
신용회복위원회 전국 지부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내 신용회복 상담창구에서 1:1 맞춤상담을 지원해 드립니다.

상담시간 : 평 일 9:00 ~ 17:00
소요시간 : 약 30분
필요서류 : 신분증
비 용 : 상담비용 무료 (접수 시 접수비용 5만원 발생)
※ 기초수급자, 중증장애인,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등은 접수비용 면제될 수 있으므로 상담 시 자세히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방문예약은 고객만족부(콜센터)(☎1600-5500), 사이버상담부(cyber.ccrs.or.kr)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APP)을 통해 가능합니다.

인터넷 상담
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상담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상담 및 채무조정 등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채무조정 신청이후 담당심사역이 순차적으로 직접 전화를 드려 상담이 이루어집니다.
(간편신청의 경우 필요한 경우에만 전화를 드립니다.)

운영시간 : 언제든지 신청 가능함 (단, 직원 전화상담은 업무시간 중 이루어집니다)
인증수단 :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 계좌점유인증 + 신분증인증

어플리케이션 상담(신청)
신용회복위원회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지부방문예약 및 사이버상담부 상담예약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24시간 언제든지 신청가능
인증수단 :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 및 계좌점유인증 + 신분증인증
신용회복위원회 어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서 “신용회복위원회” 검색 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예약절차 (인터넷 상담 및 어플리케이션상담)

advanced-floating-content-close-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