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농협은행은 몇 년전에 이큐론이라는 상품을 출시해서 무직자,주부,프리랜서에게 인기를 모았었는데 중단 이후 오랜만에 간편대출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는 ‘통신등급”을 주요 심사기준으로 상품을 만들었는데 통신등급을 먼저 활용한 우리은행보다 전반적으로 금리가 낮은 것 같다는 것이 이용자들의 공통된 후기입니다.

상품특징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신청 가능한 비상금 대출

대출대상
만19세 이상, 통신등급(Telco) 9등급 이내 개인
※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SKT, KT, LG U+)이용고객
※ 통신등급 미산출 고객은 당행 중금리모형으로 자동심사
※ 농협은행 요구불 계좌를 보유하고 전자금융에 가입한 개인

대출기간
3년 (거치기간 없음)

대출한도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현황 등에 따라 은행 신용평가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 적용합니다.

상환방법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담보 및 보증여부
무보증 신용대출

필요서류
없음


고객부담비용(수수료)
없음

농협을 새마을금고 같은 2금융권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간혹 있으신데요.
농협의 경우 농협은행은 1금융권 은행이고 농협중앙회로 부르기도 합니다.
지역농협(단위농협)이나 축협 등은 2금융권이기 때문에 혼동하는 일은 없어야겠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과 햇살론17은 1금융권인 농협은행에서 취급하고 햇살론은 2금융권인 지역농축협에서 취급을 합니다.

농협은행의 무직자대출 상품인 “올원 비상금대출’은 스마트폰에서 진행이 가능한 간편대출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올원뱅크”를 선택하신 다음 올원 비상금대출을 찾아서 조회를 해보시면 되는데 가장 큰 단점은 계좌 개설을 해야만 조회가 된다는 것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금리가 낮다는 것과 기존에 부채가 좀 있어도 추가로 한도가 나온다는 점입니다. 물론 개인에 따라서 결과는 천차만별이겠지만….제 경우에는 기존에 은행권 대출이 4건에 3000만원 정도 있는 상황에서도 추가로 300만원 3%초반 금리로 받을 수 있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이미 농협을 거래 중이라면 손쉽게 한도 부터 조회을 하실 수 있습니다.
1금융이라 금리가 비교적 낮다는게 장점입니다.

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 대출 방식입니다.
대출을 계속 이용해야 하는 사람에게는 만기일시나 마이너스 방식은 1년마다 연장을 해야하는 부담이 있는데 3년 원리금으로 분할상환을 하면 그런 부담이 없어서 좋습니다.

조금 불편했던 점은 카카오뱅크나 케이뱅크,씨티은행처럼 앱의 이용이 간편하지 못하고 조금 번거롭다는 점인데 보통 대출을 받으면 바로 한도제한 계좌를 풀어주는데 농협은 대출을 받았는데도 한도제한을 풀어주지 않아서 100만원씩 세번에 걸쳐서 이용을 해야했고 나중에 돈을 갚을 때도 한 번에 100만원 밖에 못 갚게 제한이 되어 있어서 3번에 걸쳐서 갚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1금융권부터 차근차근 알아보고 이용하는 것이 핵심이기 때문에 다양한 상품에 대한 정보가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그전에 신용관리가 더 중요하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겠죠. 아래에 다양한 상품에 대한 정보가 있는 글을 연결해 둘 테니까 읽으시면서 하나하나 확인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Author: fincr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