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7 자격조건(금리,한도,필요서류 등) 꼭 알아야하는 팁

햇살론17 자격조건(금리,한도,필요서류 등) 꼭 알아야하는 실전 팁

요즘 가장 핫 하다는 햇살론17의 자격조건을 간단하게 정리해보고……대출 받기 전 꼭 알아야 하는 실전 팁을 제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17 자격조건 꼭 알아야 하는 부분   

우리나라에 연20%가 넘는 고금리 대출을 쓰는 사람이 500만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햇살론17은 그런 분들을 위해서 탄생한 서민대출입니다.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기본자격은 햇살론과 동일한데 특례보증이라는 것이 있어서 좀 더 유연한 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라면 신용등급에 관계 없이 누구나 신청가능

ⓑ연소득 3500만원~4500이하라면 6~10등급만 가능

ⓒ재직기간 3개월 이상(특례보증은 1개월 이상 가능)

*대출한도-일반보증 700만원(은행을 직접 방문하면 편리),

특례보증 최대 1400만원(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

*대출금리-연 17.9% (대출기간별로 성실상환자에게 매년 금리인하 혜택 있음)

*필요서류-재직서류,소득서류,신분증…(기타 상황에 따른 필요서류는 전화상담으로 확인)

햇살론17 특례보증이란?

위에서 말한 부결 사유에 해당하거나 700만원을 초과하는 돈이 필요한 경우에는 특례보증 지원 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17 특례보증 이용 방법

햇살론17 특례보증 지원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서민금융콜센터 전화번호 1397로 전화해서 가능 여부에 대한 안내를 받고,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의 위치는  서울, 경기도, 강원도, 부산, 경상도, 충청도, 전라도, 제주도 등 전 지역에 센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특례보증을 이용하게 되면 온라인 신청은 안되고 무조건 은행에 방문해야 합니다.

햇살론17 자격조건에 대한 기본적으로 알아야하는 한도,금리,필요서류 등에 대해서 간략하게 확인을 해 봤습니다.

▶햇살론17 어디서 받아야 하나?   

지금부터는 조금 실무적인 팁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17은 어디에서 신청을 해야 할까요?

우선 아래에 부결사유에 해당이 되는 분들은 진행이 어렵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 서류를 준비해서 시작을 해보시면 됩니다.

햇살론17의 대표적인 부결사유는?

*현재 연체중인 분(신불자포함),공공기록정보가 남아 있는 분(파산면책자는 면책 후 5년 경과 후 가능)

*최근 6개월간 단기연체이력이 6건 이상인 분(5건 까지는 통과)


*최근 6개월간 장기연체이력이(61일 이상,60일까지 통과) 1건 이상인 분

*국민행복기금에 대위변제 이력이 있는 분(바꿔드림론,안전망대출 등)

*국민행복기금에 채권이 있는 분

연체관련 부분과 국민행복기금에 문제가 없었다면 가능성이 매우 높은 대출입니다.

*급하신 분-서류를 가지고 은행을 먼저 방문해서 700만원을 받고…이후에 센터 예약을 잡아서 추가한도를 받는다

*여유가 있는 분-센터에 예약을 하고 예약한 날짜에 보증서를 발급받아서 은행에서 진행한다.

이용자가 많아 센터마다 예약이 많아서 적게는 10일~ 20일도 더 걸린다고 합니다.

급한 분들은 은행을 먼저 방문해도 되지만 아직까지 이 상품을 취급해 보지 않은 은행에 방문하게 된다면 좀 답답할 수도 있습니다.

무작정 센터를 방문하면 오래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권하지 않는데. 그래도 가면 상담이 비는 시간에 진행을 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례보증이 필요한 분들은 은행에 바로 가시면 안되고 센터에서 보증서를 발급 받아서 은행을 가야 합니다.

햇살론17은 국민행복기금 보증서 100%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은행에 안해줄 이유가 없지만 간혹 은행 내규로 안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이 때에는 당황하지 마시고 다른 은행을 방문해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700만원 까지는 은행과 협약이 되어 있어서 은행에서 바로 보증절차와 대출절차가 진행가능한데 그 이상이 필요한 분들은 센터에서 보증서를 발급 받은 다음에 은행으로 가야 합니다.

요즘은 보증이 되면 문자로 보증관련 내용이 오는데 그 문자와 신분증을 가지고 은행을 방문하면 됩니다.

▶추가로 알아두면 도움되는 햇살론17 관련 정보   

햇살론17은 추가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처음 받은 은행에서 진행을 해야 하고 추가대출을 받은 후 다 갚으면 언제든지 재대출은 가능합니다.

처음에 1을 받고 추가로 2를 받은 후 1을 다 갚으면 또 추가대출로 1이 가능합니다. 즉 2개의 계좌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죠.

잘 갚으시면 매년 금리 인하를 해주니까 금리인하도 꼼꼼하게 챙기면 도움이 되겠죠.

*질병등의 사유로 상환유예제도도 있으니까 참고하시구요

*온라인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건강보험 가입자-현재는 신한은행만 가능-700만원까지)

*일용직,사업자,농업인,어업인 등은 센터로 문의를 해보시면 됩니다.

*다른 서민대출과 중복이용도 가능합니다.

*생활자금으로 신청하시면 되고….한도가 않나오는 경우만 대환자금으로 진행을 요청하시면 됩니다(센터상담필요)


Author: fin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