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돌봄쿠폰 상품권 등 전환 관련 주요 질의답변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46회 작성일 20-04-06 10:50

본문

아동돌봄쿠폰 상품권 등 전환 관련 주요 질의답변


Q1 지급받은 돌봄포인트를 다른 카드로 옮기고 싶어요

▶ 지급받은 돌봄포인트는 다른 카드로 옮길 수 없습니다.

- 같은 카드사의 아이행복카드와 국민행복카드는 포인트를 옮기지않고 사용 가능합니다.


Q2 돌봄포인트를 지급받은 후 이사하였습니다. 이사한 지역으로 지역 제한을 바꿀 수 있나요?

▶ 전입한 지역의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전입신고 후 돌봄포인트 사용 지역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서 카드사 통보 후 익월 반영)

- 단, 전출입한 지역이 지급한 ’상품권 등‘의 형태가 다를 경우,다른 상품권 등으로 변경, 전환이 불가합니다.


Q3 지역전자화폐·종이상품권을 지급받은 후 이사하였습니다.이사한 지역의 상품권 등으로 바꿀 수 있나요?

▶기지급된 지역전자화폐·종이상품권은 수급자의 전출입 등으로 변경된 지역에 맞추어 반환, 변경 지급되지 않습니다.


Q4 아동돌봄쿠폰을 지급받기 전 이사를 하였습니다.이사한 지역에서 다른 상품권 등을 신청할 수 있나요?

▶ 상품권 등의 지급시기와 지역별 지급방식이 상이하여 이사에 따라 다른 상품권 등을 신청할 수 있는지 여부는 다릅니다.

① 전자상품권 지역 → 전자상품권·지역전자화폐·종이상품권 지역

- 3월말 아동수당 지급대상으로 이미 자격이 확정되어 4.13. 지급되며,이후 전입한 지역의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전입신고 후 돌봄 포인트 사용 지역 변경 (주민센터에서 카드사 통보 후 익월 반영)

② 지역전자화폐·종이상품권 지역 → 전자상품권 지역

- (미지급) 지역전자화폐·종이상품권을 신청·지급받지 않았다면 이사한 주민센터에 신청하여 익월 전자상품권(돌봄포인트) 지급

- (기지급) 이미 지급된 지역전자화폐·종이상품권은 수급자의 전출입등으로 변경된 지역에 맞추어 반환, 변경 지급 불가

③ 지역전자화폐·종이상품권 지역 → 지역전자화폐·종이상품권 지역

- (미지급) 지역전자화폐·종이상품권을 신청·지급받지 않았다면 이사한 주민센터에 신청하여 해당 지역의 지역전자화폐·종이상품권 지급

- (기지급) 이미 지급된 지역전자화폐·종이상품권은 수급자의 전출입 등으로 변경된 지역에 맞추어 반환, 변경 지급 불가



기타

Q1 아동 주민등록상 주민센터 외 다른 지역 주민센터 에서도 상품권 등의 신청·수령이 가능한가요?

▶아동돌봄쿠폰은 ’20년 3월분의 아동수당 지급대상을 기준으로

지원되며, 이에 따른 지급 대상자의 자격을 확정한 상태입니다.

- 지역별로 지급방식이 다르므로, ’20년 3월 기준 아동 주민등록상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Q2 주민센터 방문 시에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아동수당 지정 보호자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 신분증 종류 : 주민등록증, 여권, 자동차운전면허증, 장애인등록증, 청소년증

(신분증 분실 시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로 대체 가능)

▶ 아동수당 지정 보호자의 대리인(다른 보호자 등)이 방문하는 경우, 지정 보호자의 위임장과 신분증 사본*

, 대리인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 지정 보호자의 위임장과 신분증 사본 미구비 시, 현장에서 유선 등을 통해 지정보호자의 의사를 확인하여 갈음할 수 있음


2020. 4. 3.

보 건 복 지 부

아 동 복 지 정 책 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최근 등록된 코멘트 게시물이 없습니다.


메뉴


최근 등록된 코멘트 게시물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 오늘 10
  • 어제 24
  • 최대 67
  • 전체 15,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