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무직자 소액 대출 조건등은 어떨까

저축은행 무직자소액대출

무직자라고 하면 일을 하지 않고 소득이 없는 분으로 알고 계시는데요,

은행에서 무직자란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분들을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르바이트,프리랜서,등 일을 하고 소득이 있으면서도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으면 금융권에서는 분리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대출시 그런데요,

사정으로 인해 자금이 필요한 경우라면 마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될수록 대출을 하지 않으면 좋지만 어쩔 수없이 은행으로 대출을 알아 보는 경우도 생길수 있습니다. 1금융권 부터 알아 보시다가 거절을 당하는 경우가 생길 수있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좀 덜 까다로운 저축은행무직자소액대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축은행 무직자 대출은?

과거엔 소득이 없었다면 은행이나 제2금융권을 통해 자금을 빌리는 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은행에서는 일정한 수입이 없다면 그 사람의 상환능력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돈을 쉽게 빌려 주지 않습니다. 그만큼 소득증빙에 대해 굉장히 까다로웠고, 심사도 꽤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예전에 비해 이제는 보바일 스마트 시대로 모든 전산으로 개인의 신용등급과 여러가지 조건등을 판단하여 인터넷으로 쉽게 알아 볼 수있습니다.

기본 조건은 만 19세 이상의 직장인과 자영업자, 프리랜서라면 최대 3천만원까지 신청이 된다고 하는데요. 주부들도 포함됩니다. 또, 취업준비생이나 아르바이트생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임시직 등의 소득보유자도 가능하죠.

소득은 없어도 현재 카드 및 금융권 연체는 없어야 하며 남성의 경우, 군필자면 제한이 주어집니다. 다만, 면제자는 면제사유에 따라 차등으로 적용되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일정한 일부 조건으로 인해 대출이 거절될 수 있으나, 상품에 따라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금리와 한도는?

각 금융권들은 여러 계층을 위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상품마다 한도와 금리는 조금씩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대출기간은 1개월에서 최장 5년 이내이며, 대출금액은 최소 월 100만원부터 2000만원까지 한도가 발생합니다. 대출금리는 법정최고금리 27.9%이내이며, 만기일시상환과 원리귬균등상환 중 편한 방법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환수수료나 취급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도중에 갚거나, 이용 시 별도의 비용을 낼 필요가 없습니다.

필요서류는

저축은행무직자소액대출의 경우, 기본적인 서류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원초본, 통장앞면사본, 소득증빙서류(소득확인시에만), 통장거래내역 등 개인 조건에 따라 차등으로 적용되니 전화상담을 통해 구비서류에 대해 자세히 물어보시면 됩니다.
사실 거금이 필요한 게 아닌 소액만 있으면 되는데 한도가 목돈처럼 나오니 부담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잘 찾아보면 50만원 한도로도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많으니,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최근 금융권회사들에 대한 인식이 점차 변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1금융이 가장 금리는 적지만 최근에는 저금리 및 중금리의 2금융권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신용등급이 많이 좋지 못하면 2금융인 저축은행도 부결이 쉽게 납니다.

개인의 현재 상황을 잘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대출전 최소한 본인의 신용등급 정도는 알고계시면 좋습니다. 신용등급조회는 무료로 조회 가능한 어플등이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CSS